호남대 랄랄라스쿨, 완도지역 방과후학교 특화프로그램 ‘댄싱스쿨’
2025-04-25 04:14
add remove print link
댄스무대 함께 하며 신체 능력 향상 및 창의력과 협동심 키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 랄랄라스쿨(대표 정윤희)은 4월 22일부터 23일까지 완도 화흥초등학교(교장 한녹순), 군외초등학교(교장 박명희) 전교생을 대상으로 완도지역 방과후학교 특화프로그램 ‘댄싱스쿨’을 실시했다.
전남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철영) 방과후학교 위탁사업 특화프로그램 일환으로 실시된 호남대랄랄라스쿨의 ‘댄싱스쿨’은 청소년들의 코로나19 이후 지치고 상처 입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음악을 매개체로 한 프로그램으로, 미디어를 통해서 댄스무대를 함께 하며 신체 능력 향상 및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르는 프로그램이다.
호남대랄랄라스쿨 정윤희 대표는 "위탁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방과후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형태 제공과 발전된 방과후학교 운영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호남대랄랄라스쿨은 학생 중심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경험을 제공하고, 사교육비 경감, 교육격차 완화, 돌봄 서비스 제공, 지역사회학교 실현을 하고자 진행하는 2025년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위탁사업에 선정됐다.
방과후학교 운영과 지역별 맞춤 특화 프로그램, 진로직업체험, 대학학과 연계 교육기부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특기적성 계발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완도지역 초등 20개교, 중등 8개교 총 28개교 139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