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인장애인복지회, 정신적장애인 인식개선 걷기대회 개최
2025-04-24 15:04
add remove print link
정신적장애인에 대한 이해 증진과 사회적 편견 극복
정신적장애인과 가족,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어우러진 뜻깊은 시간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 (사)정인장애인복지회는 24일 대구 달성군 화원읍에 위치한 사문진나루터에서 ‘2025 정신적장애인 인식개선 걷기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정신적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이들이 지역 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음을 알리는 중요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신적장애인 및 그 가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사문진나루터에서 달성습지로 이어지는 걷기 코스를 함께 걸으며 정신적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허무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봉우 이사장은 “정신적장애인은 특정 질병을 가진 이웃일 뿐이며, 그들 또한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소중한 존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정신적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정인장애인복지회는 2011년 설립 이후, 공동생활가정 ‘꿈드림하우스’와 ‘꿈이있는사람들’, 주간재활시설 ‘해피하우스’, 직업재활시설 ‘행복울타리’ 등을 운영하면서, 정신적장애인의 자립과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