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2024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2025-04-24 02:05
add remove print link
공무원연금공단, 2024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이하 공단)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동반성장 평가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총 134개 기관을 대상으로 '동반성장 계획 및 추진 실적'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등급이 선정된다.
공단은 △납품대금 연동약정 확대*와 계약금액 조정을 통한 공정거래 강화, △중소기업기술마켓 인프라 구축을 통한 거래기업의 보유 기술 인증을 지원하고, △‘제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활용한 지역 소상공인 지원과 기업성장응답센터 운영 등 다양한 소통 채널 운영과 △상생협력기금 확대 등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 납품대금 연동약정: 기업 간의 거래에서 납품하는 물품 등 주요 원재료 가격이 일정 수준이상 변동하는 경우 그 변동분에 대해 연동하여 납품대금을 조정하는 약정
김동극 공단 이사장은 "이번 최우수 등급 획득은 공단 전 임직원이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동반성장 정책을 통해 중소기업과 함께 발전하는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단은 향후 '이에스지(ESG) 경영 확산'을 위해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 강화, 지역사회와 연계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확대, 기술협력 및 판로 지원을 위한 체계 구축 등 보다 실효성 있는 동반성장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