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도서관, 신입생 대상 이용 교육 진행
2025-04-24 01:19
add remove print link
“도서관 활용법부터 전자자료 이용까지…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 적응을 돕는 첫걸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도서관은 지난 3월 3일부터 4월 18일까지 2025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입생들의 학습 및 정보자료 활용 능력을 높이고, 도서관 이용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에는 총 550명 이상의 신입생이 참여했으며 도서관 이용 안내와 자료 검색 방법 등 기본적인 도서관 이용 방법부터 시작해 학술자료 활용법, 리포트 작성에 필요한 정보검색 방법과 같은 실제 대학 생활에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도서관에서 구독 중인 다양한 전자자료와 온라인 자원을 활용한 리포트 작성 방법은 신입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학생들의 자율적인 정보탐색 능력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주여대 도서관 도은영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입생들이 도서관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업에 필요한 다양한 자원을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광주여자대학교 도서관은 이번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오는 5월 비대면 교육을 제공할 예정으로 많은 학생들이 도서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