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대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국립광주과학관과 함께 ‘2025 과학사랑바우처’ 사업 진행

2025-04-23 16:21

add remove print link

남부대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국립광주과학관과 함께 ‘2025 과학사랑바우처’ 사업 진행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남부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광주광역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단장 최강님)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김홍균 남선산업 회장의 후원으로 국립광주과학관(관장 이정구)과 함께 "2025 과학사랑바우처" 사업을 통해 광주지역 아동 2,000명에게 과학 전시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기부자 지정기탁(기부자: 김홍균, 지정기관: 국립광주과학관, 지정금액: 2천만 원)으로, 광주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과학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지난 4월 23일(수), 국립광주과학관 3층 중회의실에서 전달식이 진행되었으며,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최강님 단장, 국립광주과학관 이정구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사랑바우처 교환권 2,000장이 전달되었다. 이번에 제공된 바우처는 트리플패스(본관, 어린이과학관, 인공지능관 관람권)와 특수영상관(4D 영상관, 다이나믹라이더, 스페이스360, 천체투영관) 관람권으로 구성되며, 2025년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최강님 단장은 “이번 과학사랑바우처 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이 다양한 과학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김홍균 회장님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소중한 지원이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배움이 함께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정구 관장(국립광주과학관)은“과학은 일상 속 모든 것과 연결되는 중요한 교육 요소”라며“이번 과학사랑바우처가 아동들에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나아가 미래의 과학 인재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은 지역사회의 아동종합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고 아이들의 행복을 응원하는 곳이다.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아동이 있다면 각 구청, 인근 행정복지센터 또는 집 근처 지역아동센터에 문의하거나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062-522-9976)으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