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문화대, 식품제조업소 역량강화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2025-04-23 14:42
add remove print link
산학협력단 중심으로 맞춤형 기술지도와 컨설팅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대구시가 주관하는 ‘2025년 식품제조업소 역량강화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식품제조업소 역량강화 지원사업은 대구지역 식품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품질 향상, 유통 전략, 마케팅, 제품 개발 등 전반적인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계명문화대는 산학협력단을 중심으로 맞춤형 기술지도와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참여 업체에 대해 사전 진단부터 사후 모니터링까지 이어지는 체계적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현장 밀착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외식, 영양, 마케팅, 디자인 등 분야별 교수진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 인력풀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채널 확대, 라이브커머스 운영, 제품 디자인 개선, 지식재산권 컨설팅 등 포함한 종합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이 대학은 지난해도 ‘하루쿠키제작소’의 ‘단호박머랭’과 ‘자색고구마머랭’ 개발을 도와 온라인 판로 개척에 기여한 바 있다.
김재현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연속 선정은 우리대학이 지역 식품산업 발전에 실질적인 성과와 신뢰를 쌓아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식품제조업체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