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6명 위촉…재정 운영 적정성 집중 점검
2025-04-21 14:40
add remove print link
세무사·회계사·전직 공무원 등 전문가 포함…4월 21일부터 20일간 검사
세입·세출·성과보고서 등 전반 대상…예산 집행 실효성 중점 검토

[충남=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공주시의회는 21일 의장실에서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총 6명의 결산검사 위원을 위촉했다.
이번 결산검사 위원회는 권경운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임규연 의원과 세무사 김황년·신익준, 회계사 이태훈, 전직 공무원 이은명 등 세무·회계 전문가를 포함한 민관 합동 구조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4월 21일부터 5월 10일까지 20일간 공주시의 2024회계연도 결산 전반을 면밀히 점검하게 된다.
결산검사 주요 대상은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기금 및 채권·채무 현황, 재무제표 및 금고 운영, 성과보고서 등이며, 집행의 적정성과 예산 운용의 효율성을 중심으로 검사한다.
임달희 의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결산검사는 시민의 세금이 올바르게 사용되었는지 확인하는 중요한 감시 기능”이라며 “의회가 심의·의결한 예산이 계획에 맞게 집행되었는지를 면밀하게 검토해달라”고 강조했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