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한국기행' 봄날 2부, 일상 편
2025-04-22 20:0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행' 4월 22일 방송 정보
EBS1 '한국기행' 봄날 2부에서는 경남 남해로 여정을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 '한국기행' 봄날 2부 - 아흔 살 엄마의 봄날
따사로운 봄날의 햇살이 가득한 경남 남해 1년 365일이 봄날이라는 구순의 예춘 엄마가 있다.
1남 6녀를 키워내느라 평생 손에 물 마를 날이 없었다던 예춘 엄마.
부지런히 살아온 흔적이 몸에 남아 구순을 맞아도 동에 번쩍 서에 번쩍! 그 누구보다 바쁜 일상을 보내는 중이다.
아침에는 밭에서 막내딸의 식당에 가져다줄 채소들을 길러내고 오후에는 경로당 나들이까지 하루가 모자란 구순의 엄마.
더욱이나 늘 엄마의 곁을 지키는 다섯 명의 자녀 덕에 심심할 겨를이 없다는데.
엄마에게 따스한 봄날을 선사하고 싶어 타지살이를 접고 귀향을 선택할 딸들. 모처럼 엄마와 봄나들이에 나섰다.
가장 먼저 봄의 기운을 품고 아름답게 피어난 남해의 벚꽃처럼 모이기만 하면 웃음꽃이 끊이질 않는 대가족.
인생에서 아흔 번째로 맞이한 찬란한 봄날. 흩날리는 벚꽃보다 아름다운 엄마의 핑크빛 봄날을 함께 해보자!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