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 2025년 탄소중립 실천활동 강사 모집

2025-04-20 09:57

add remove print link

나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 2025년 탄소중립 실천활동 강사 모집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동신대학교가 위탁운영하는 나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센터장 이상득)가 지역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2025년 탄소중립 실천활동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농업, 축산, 생애주기별, 폐기물, ESC 등 크게 5개로 나뉘며, 각 분야별로 선정된 강사들은 시민들의 탄소중립 인식 확산과 자발적 실천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교육과 홍보를 펼치게 된다.

교육 내용으로는 ▲농업분야에서는 비료 및 작물보호제 절감기술과 논 메탄 저감기술(논 물 관리, 논 유기물 관리)에 대해 ▲축산분야는 장내발효 저감 기술, 저탄소 사료, 질소저감 사료 기술 및 가축분뇨처리시설 적정관리 ▲생애주기 교육 분야는 탄소중립의 중요성, 환경보전 및 개선에 필요한 지식‧기능‧태도‧가치관 등 녹색생활실천에 대해 ▲폐기물 분야는 자원재순환 생활실천 캠페인, 불법소각, Up-cycling 등에 대해 ▲ESG분야에서는 ESG의 개념과 중요성, ESG 적용 분야, ESG 실행방법 등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득 나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장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교육 및 홍보 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 맞춤형 탄소중립 사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시민이 공감하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생활 속 실천 운동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실질적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방문과 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내용은 동신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