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 관산읍, “한해 농사 무사 기원” 풍년기원제 개최
2025-04-20 08:57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장흥군 관산읍, “한해 농사 무사 기원” 풍년기원제 개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장흥군 관산읍은 17일 장천재 잔디구장에서 한해의 풍년과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풍년기원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산읍 농·축산업 살리기 운동본부를 주최로 지역 단체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 제례 형식으로 진행됐다.
풍년기원제는 관산읍 농·축산업 살리기 위원회 7개 단체(이장자치회, 관산농협, 농업경영인회, 농민회, 한우협회, 쌀생산자협회, 마늘생산자협회)의 주최로 개최된다.
매년 봄 농번기를 앞두고 열리는 지역 전통 행사로, 선조들의 지혜와 정성이 깃든 전통 제례 문화를 계승하면서도 지역 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의장, 군의원, 관산읍 기관·단체장 등 지역단체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됐으며,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희망찬 농사의 시작을 응원했다.
김일수 추진위원장은 “풍년기원제를 통해 주민 여러분의 건강과 올 한해 농사가 무사히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고 앞으로도 지역의 전통과 정체성을 지켜가며 농업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성 장흥군수는 “지역 농업의 발전과 선진화에 앞장서 온 관산농업인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읍민의 안녕과 올 한해 풍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