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민주, 대선 후보 선출 경선 개막... 충청권 합동연설회

2025-04-19 15:00

add remove print link

별도의 현장 투표는 진행되지 않아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뽑는 순회 경선이 충청권역을 시작으로 드디어 막을 올렸다.

18일 저녁 상암MBC 스튜디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자 첫 TV토론에 참석한 (오른쪽부터)이재명, 김경수, 김동연 후보자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뉴스1
18일 저녁 상암MBC 스튜디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자 첫 TV토론에 참석한 (오른쪽부터)이재명, 김경수, 김동연 후보자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뉴스1

19일 민주당 후보자 합동연설회가 진행되는 청주체육관은 행사 시작 시각인 오후 3시 기준 이용 가능 좌석 거의 모두가 지지자들로 가득 찼다.

청주체육관의 전체 좌석 수는 4100여석이지만 이날은 무대 설치 문제로 3000석 정도만 이용 가능했다.

일부 지지자들은 행사 2시간 전부터 행사장 밖에 모여 노래에 맞춰 춤을 추거나 응원봉을 흔들었다.

이날 별도의 현장 투표는 진행되지 않는다. 대부분의 권리당원들은 이미 온라인·ARS 투표에 참여한 상태로, 각자 응원하는 이재명·김경수·김동연 후보를 보기 위해 유세장을 찾았다.

충청권역 권리당원 투표는 이날 행사 종료 시점까지 온라인과 ARS로 진행된다. 투표 결과는 오후 5시 15분께 현장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권리당원 투표에서 이재명 후보가 큰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김경수·김동연 후보에게 얼마나 투표수가 쏠릴지 관심이 쏠린다.

home 한소원 기자 qllk338r@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