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파인스, 맞춤형 시니어 라이프 제안…춘천 실거주형 레지던스 입주 프로모션 진행

2025-04-19 09:00

add remove print link

노인복지의 새로운 패러다임, 삶의 방식을 존중하다

춘천 실거주형 레지던스 입주 프로모션 진행 사진 / 노블파인스 제공
춘천 실거주형 레지던스 입주 프로모션 진행 사진 / 노블파인스 제공
춘천 시니어 맞춤형 실거주 레지던스 ‘노블파인스’가 입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기존의 일률적인 요양 시설에서 벗어나 고령자의 삶의 방식과 성향을 반영해 설계된 민간형 커뮤니티다. 17년 이상 전문 요양원을 운영해 온 대표가 주도해 설계했으며, 시설 중심이 아닌 삶 중심의 주거 공간을 지향한다.

해당 레지던스는 정해진 틀을 강요하지 않고,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주거 구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일화된 운영 시스템에서 벗어나 ‘선택 가능한 주거’와 ‘성향 맞춤형 케어’를 핵심으로 하며, 건강, 활동성, 사회적 교류, 프라이버시 등 입주자의 다양한 생활 선호도를 반영한 시스템을 갖췄다.

건강에 초점을 둔 입주자를 위해서는 전문 영양사의 식단 관리와 일상 건강 루틴이 제공되며, 24시간 응급 대응 및 병원 연계 시스템도 마련돼 있다. 활동적인 입주자에게는 단지 인근 산책로와 파크골프 코스, 정기 체험 프로그램과 소규모 그룹 활동 등을 제공해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사회적 교류를 중요시하는 입주자의 경우, 커뮤니티 라운지, 동아리 활동, 정기 모임 등 다양한 자율 커뮤니티 참여 기회를 통해 취미 중심의 교류가 가능하다.

반면, 독립성과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입주자에게는 자율형 구조와 단독 동선을 적용했으며, 생활 보호 역시 요청이 있을 경우에만 개입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2명을 추첨해 보증금 100% 환불 혜택을 제공하며, 계약 기간 동안 감가상각이 발생하지 않는 구조로 설계됐다. 식사 및 생활 서비스는 ‘선택형 패키지’ 방식으로 제공돼 입주자가 원하는 만큼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계자는 “시니어는 이렇게 살아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각자의 방식과 삶의 속도를 존중하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며 “조용한 삶, 활기찬 삶, 어느 쪽이든 중요한 건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레지던스는 2025년 10월 입주를 목표로 준비 중이며, 현재 다양한 입주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계약 완료 고객 중 2명을 추첨해 보증금 3억 2천만 원을 3천만 원으로 감면하며, 입주 후 3개월 내 계약 해지 시 위약금 없이 환불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계약 완료 고객을 대상으로 보국 선풍기(5명), 풀리오 마사지기(5명), 삼탠바이미 UHD 4K 스마트 이동식 TV(2명) 등의 실물 증정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home 이예원 기자 dldpdnjs123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