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중고 명품 플랫폼 구구스, 멤버십 제도 도입으로 고객 접점 확대 나서

2025-04-17 15:17

add remove print link

등급별 포인트·쿠폰·수수료 할인 등 맞춤형 혜택 제공

멤버십 안내 사진 / 구구스 제공
멤버십 안내 사진 / 구구스 제공
중고 명품 플랫폼 구구스는 고객과의 접점 강화를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신규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멤버십은 블랙, 골드, 패밀리 등 총 3개 등급으로 구성되며, 등급별로 차별화된 혜택이 제공된다. 블랙 및 골드 등급 고객에게는 각각 연 1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10만 원과 5만 원이 지급되며, 매월 구매 할인 쿠폰 및 무료 배송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블랙 등급 고객에게는 위탁 판매 수수료 10% 할인 혜택과 함께, 업데이트 예정 상품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미리보기’ 서비스도 제공된다. 멤버십 등급은 매년 2월, 전년도 이용 내역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해당 등급은 다음 해 1월 말까지 유지된다.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 제도 도입은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플랫폼 이용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등급별 전용 프로모션과 맞춤형 전문 컨설팅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브랜드는 멤버십 제도 도입 외에도 쇼핑 편의성과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전국 매장에서 확인한 뒤 구매할 수 있는 ‘보고 구매 서비스’를 온라인까지 확대 제공하며, 지난 3월에는 거래액(GMV 기준) 221억 원을 기록,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한 바 있다.

home 이예원 기자 dldpdnjs123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