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이 만드는 과학문화…‘과학문화 주체 발굴’ 공모 접수

2025-04-17 12:40

add remove print link

세종테크노파크, 과학문화 확산 위한 창의활동 지원…총 4,500만원 규모
4월 25일까지 접수, 지역 단체·동아리 대상

‘과학문화 주체 발굴’ 공모 접수 / 세종테크노파크
‘과학문화 주체 발굴’ 공모 접수 / 세종테크노파크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가 시민 중심의 과학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과학문화 주체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세종테크노파크는지난 14일부터 오25일까지 ‘지역과학문화 주체 발굴 및 활동 지원’ 공모를 접수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세종치시의 공동 지원으로 진행되며, 세종 지역의 과학문화 기반 확대 및 민간 중심의 과학문화 혁신 플랫폼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세종시에 본사 또는 지사를 둔 민간단체, 기관, 세종시민으로 구성된 팀이나 동아리 등 과학문화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모든 지역 기반 주체다. 총 6개 기관·단체·팀이 선정되며, 선정된 팀에는 총 4,500만원 규모의 활동 지원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세종테크노파크 양현봉 원장은 “이번 공모는 세종 시민의 창의성과 과학적 상상력이 어우러진 실험의 장”이라며 “시민 주도 과학문화가 더욱 성장하고 지역 곳곳으로 퍼져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선정된 팀은 과학문화 콘텐츠 개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시민참여형 프로젝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동하게 되며, 활동 결과는 세종 과학문화거점센터와 연계해 공유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공성과 과학문화의 실효성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4월 25일(목) 오후 5시까지 세종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