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싸이노스 조철형 회장,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양평군 제1호 고액기부자' 등극

2025-04-17 11:28

add remove print link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

경기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주)싸이노스 조철형 회장이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제1호 고액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전진선 양평군수(오른쪽)
전진선 양평군수(오른쪽)

조 회장은 지난 15일 500만 원을 기부하며, 2023년과 2024년에 이어 3년 연속 양평군 고향사랑기부제에 총 1,500만 원을 기부해 누적 기부 최다액 기부자로 기록됐다.

조 회장은 단월면 덕수 1리 출신의 출향 기업인으로, 양평군 용문면과 단월면 등 지역 곳곳에 꾸준한 기부를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특히 매년 빠짐없이 고액 기부를 이어온 점에서 고향사랑기부제가 추구하는 ‘고향과의 지속적인 연결’이라는 취지에 걸맞는 대표적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고향에 대한 깊은 애정과 책임감으로 매년 기부에 앞장서 주신 조철형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한 층 더 높이고 더 많은 출향인과 국민들이 양평군의 발전에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가 적용된다.

기부자는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물 등 답례품도 받을 수 있으며, 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 또는 전국 NH농협은행(농축협 포함)을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