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 평점 9.9 찍더니...벌써 1위 휩쓸며 반응 터진 19금 한국 드라마

2025-04-17 08:29

add remove print link

예고편만 공개됐는데 반응 뜨거운 한국 드라마
오는 25일 넷플릭스 통해 전 세계 공개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Class 2'가 공개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컨슈머인사이트의 4월 3주차 OTT 콘텐츠 평가 자료에 따르면 '약한영웅 Class 2'는 U+TV 드라마 '퍼스트 러브'를 제치고 인지도와 시청의향률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약한영웅2' 예고편 캡처 / 넷플릭스
'약한영웅2' 예고편 캡처 / 넷플릭스

'약한영웅'은 사실 국내 토종 OTT 웨이브에서 지난 2022년 11월 최초 공개된 작품이다. 웨이브 독점 공개 당시 OTT 플랫폼 점유율 45.5%, 평점 9.9라는 놀라운 성적을 기록했다. 시즌1은 모범생 시은(박지훈)이 수호(최현욱)·범석(홍경)과 힘을 합쳐 학교 일진들을 무찌르는 학원 액션물로, 웨이브의 가입자 증가를 견인한 효자 콘텐츠였다. 하지만 제작비 투자 한계로 시즌2는 글로벌 플랫폼 넷플릭스가 제작을 맡게 됐고, 방영 3년 만에 시즌1이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재조명받는 이례적인 현상이 벌어졌다.

'약한영웅2' 주연 배우 박지훈 / 넷플릭스
'약한영웅2' 주연 배우 박지훈 / 넷플릭스

오는 2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공개될 이 작품은 '약한영웅 Class 1'의 성공에 이은 후속작이다. 시즌1은 넷플릭스 공개 후 2주 연속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에 진입하며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약한영웅 Class 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모범생 연시은의 이야기를 담는다. 시즌2에서는 연시은이 다시는 친구를 잃지 않기 위해 더 큰 폭력과 맞서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성장담이 펼쳐질 예정이다.

유수민 감독은 '약한영웅' 시리즈의 특징에 대해 "누구나 겪는, '소년에서 어른이 되어가는 어느 시기에 대한 이야기'다. 그 나이대의 순수성, 원초적인 감정들이 잘 드러나는 것이 '약한영웅' 시리즈의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시즌2에서는 '화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연시은이 한 발짝 더 성장하는 모습을 다룬다고 밝혔다.

기획총괄을 맡은 한준희 감독은 "더 커진 스케일과 더 강력해진 액션도 있지만, '약한영웅 Class 2'는 무엇보다 '연시은'이라는 인물의 다음 챕터이기에 더욱 깊어진 감정과 정서가 담겼다. 다치고, 세상을 잃은 시은이가 다시 일어서서 어떤 이야기를 써 나갈지 주목해 달라"고 강조했다.

시즌1에서 화제가 됐던 연시은의 '브레인 액션'은 시즌2에서 더욱 강화된다. 유수민 감독은 "연시은의 액션은 더욱 처절해졌고, 연시은이 무엇을 위해 싸우는지에 더 집중했다"라면서 "다채로워진 캐릭터들, 그에 맞춘 액션 콘셉트들이 충돌하는 상황이 액션 쾌감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약한영웅2' 출연 배우 이준영 / 넷플릭스
'약한영웅2' 출연 배우 이준영 / 넷플릭스

제작진은 작품의 디테일을 높이기 위해 미술, 세트, 음악 등 작품 전반에 걸쳐 심혈을 기울였다. 실제 학교 건물을 오픈 세트로 활용한 '은장고'는 교실뿐만 아니라 박후민(려운 분)과 고현탁(이민재 분)의 농구 동아리실, 최효만(유수빈 분)의 아지트 등 학교 내 다양한 공간을 현실감 있게 구현했다. 특히 공간의 크기와 위치, 소품과 분위기 등을 통해 교실 내 암묵적 질서가 드러나도록 했다.

시즌2에서는 영상미도 한층 강화됐다. 유수민 감독은 "'Class 1'은 블루톤이 감도는 여름이었기에, 'Class 2'는 앰버튼의 겨울로 접근해 연결지점을 찾고자 했다. Class1, 2는 결국 하나의 이야기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각 작품에 대한 접근법이 미세하게 다르기에, 음악 또한 그 중간의 간극을 찾으려 노력했다"라고 설명했다.

배우진에 대한 기대도 뜨겁다. 주인공 연시은 역을 맡은 박지훈을 비롯해 려운, 최민영, 유수빈, 배나라, 이민재, 이준영 등 청춘 배우들이 출연한다. 유수민 감독은 "박지훈 배우의 몸과 마음이 이미 '연시은'을 기억하고 있어서, 고민되는 지점들을 배우 스스로가 많이 해결해 줘서 고마웠다"라며 박지훈의 연기력을 칭찬했다.

한준희 기획총괄은 "연시은에게 새롭게 다가오는 인물들은 친구도, 적대자도 섞여 있다. 그 과정에서 연시은이 겪게 되는 우정과 갈등의 과정을 즐겨 주시면 좋을 것 같다. 또 은장고와 연합을 대표하는 '박후민'과 '나백진'의 관계성 또한 또 하나의 관람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약한영웅2' 제작진과 박지훈 / 넷플릭스
'약한영웅2' 제작진과 박지훈 / 넷플릭스

한편, 주연 박지훈은 최근 '씨네21' 1502호의 표지와 온라인 무빙 커버를 장식했다. 공개된 화보에서 그는 캐주얼한 정장 스타일과 청청 패션을 소화하며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다. 인터뷰에서 박지훈은 "시은이에게도 친구들이 필요하다"라며 "(벽산고와 달리) 은장고에는 다양한 동아리가 등장한다. 각자의 캐릭터를 동아리가 잘 드러내 주기 때문에 이렇게 서로 다른 친구가 어떻게 가까워질 수 있는지 그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연시은 역할을 연기하기 위해 "덜어냄의 힘을 빌리는 게 중요하다는 해답을 깨달았다"라고 전했으며, 액션 장면에 대해서는 "합을 빠르게 외우고, 몸을 잘 쓴다고 해주셨던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박지훈은 JTBC 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한 후 '연애혁명', '멀리서 보면 푸른 봄', '환상연가', '약한영웅 Class 1', 영화 '세상 참 예쁜 오드리'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Class 2'는 오는 4월 2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