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와 함께… 이재명, 미국 타임지 선정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이름 올렸다
2025-04-16 22:21
add remove print link
타임지 "이재명, 다가오는 선거에서 승리할 가능성 분명해"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16일(현지시간) 발표한 ‘타임 100’ 명단 중 리더 부문에 이 전 대표를 포함시켰다.
이 명단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 JD 밴스 미국 부통령,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멕시코 대통령 등 각국 정계 인사들이 함께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이재명 전 대표에 대해 “정치적 부상은 결코 쉽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농촌 가정에서 7남매 중 다섯째로 태어나 어린 시절 매일 10마일을 걸어 초등학교를 다녔고 미성년자 시절에는 공장에서 일하다 프레스 기계에 손목이 눌리는 사고를 당했다”고 소개했다.
또한 타임은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거쳐 2022년 대선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패했고 2년 뒤엔 극단적 비판자에게 피습당하기도 했다”며 “이제 그의 이야기는 다음 지도자가 되는 것으로 끝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한국 야당 지도자로서 이재명은 다가오는 선거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분명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