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대구경북지역센터 개소식 개최
2025-04-16 15:19
add remove print link
4월 3일 운영 시작으로 연간 2500명 교육 실시, 사회복지 현장 역량 강화에 기여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달성군은 16일 화원읍 천내리 일원(화원빌딩 9층)에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대구경북지역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 보건복지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개소식은 참석자 소개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기념사 및 축사, 경과보고, 현판 제막, 떡케이크 커팅 순으로 진행되며 마무리됐다.
대구경북지역센터는 보건복지부 산하 준정부기관인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중부지역센터에 이어 설립한 두 번째 권역별 지역센터다. 사회보장 및 사회서비스 정보시스템 사용자 전산교육과 지역 거점 기반의 바우처 부정수급 상시조사 업무를 수행한다.
센터는 총 455㎡(137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사무실과 45석 규모의 교육장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는 매년 약 2500명의 공무원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교육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대구경북지역센터의 개소를 진심으로 환영한다. 이번 개소를 통해 지역의 복지 행정이 더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복지 종사자들의 전문성이 높아져 군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