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귀래정 유아숲 체험원’ 산림교육 진행... 오는 11월까지 운영

2025-04-16 13:10

add remove print link

자연환경 활용한 다양한 놀이시설 마련

전북 순창군이 자연 속에서 아이들의 창의력과 신체 발달을 돕는 ‘귀래정 유아숲체험원’을 개장했다.

순창군
순창군

군은 순창읍 행복누리센터 뒤편 귀래정 일원에 5,000㎡ 규모의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하고 지난 11일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에 조성된 체험원에는 학습장과 데크, 야외 테이블, 벤치, 화장실 등 기본 기반시설은 물론, 그물놀이, 블록쌓기, 터널놀이, 트리하우스, 짚라인 등 자연환경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아이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특히 군은 전문 유아숲 지도사의 지도 아래 유아들이 자연 속에서 신체 건강을 증진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키울 수 있도록 계절별 특색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월별 테마 프로그램으로는 4월‘봄이 왔어요!’, 5월‘습지에 사는 친구들’, 6월‘꿀벌의 여행’, 7월‘새 이야기’, 8월‘아낌없이 주는 나무’, 9월‘매미야 놀자!’, 10월‘흙아 고마워!’, 11월‘가을곤충’등 자연과 교감하는 다채로운 활동들이 계획되어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체험 중심의 산림교육은 유아들의 신체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시설 관리와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귀래정 유아숲체험원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아숲 지도사와 함께하는 숲 체험활동은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2회씩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home 장예진 기자 wordy8@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