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연구원, 웹진 "What’s up, GJI?" 창간…정책 및 연구 동향 등 소개
2025-04-16 02:45
add remove print link
매월 발간…직원 인터뷰, 현장 소식 등 시민 소통 확대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의 정책 연구기관인 광주연구원(원장 최치국)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연구 성과를 폭넓게 확산하기 위해 월간 웹진 「What’s up, GJI?」를 창간했다.
이번 웹진은 연구기관의 역할과 위상을 시민에게 보다 빠르고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기획되었으며, 2025년 4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매월 초 정기 발간될 예정이다.
「What’s up, GJI?」는 ‘광주연구원, 뭐하고 있어?’라는 직관적이면서도 친근한 제목을 내세워, 정책과 연구의 흐름을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정책동향 ▲연구동향 ▲연구원 소식(GJI소식) ▲광주시 동향 등 총 4개의 핵심 섹션으로 구성되어, 광주연구원의 주요 활동과 이슈를 체계적으로 전달한다.
주요 콘텐츠는 중앙정부 및 광주시의 정책 흐름을 분석한 ‘정책동향’, 광주연구원의 현안·기획연구, 광주정책 포커스 등의 발간물을 다루는 ‘연구동향’, 연구원 행사와 직원 인터뷰를 담은 ‘GJI 소식’, 광주시 주요 지역 이슈와 현안에 대해 광주연구원의 의견을 전하는 ‘광주시 동향’ 등으로 구성된다.
창간호에는 지난해 광주연구원이 기획연구로 진행했던 ‘광주미래 2050: 전망과 전략’ 등의 연구 보고서와 더불어, 현장 행사 소식, 직원 인터뷰 등이 함께 실려 시민들의 이해를 도왔다. 앞으로 「What’s up, GJI?」 는 광주연구원 홈페이지 게시 및 메일링서비스 신청자 대상 이메일로 발송되며, 향후에는 외부 협력기관 대상 홍보도 병행해 독자층을 넓혀갈 계획이다.
최치국 광주연구원장은 “지역정책 연구는 시민과의 공감과 협력 없이는 실현되기 어렵다”며 “웹진을 통해 연구원이 다가가고,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는 열린 연구문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