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연이은 장학기금 기탁으로 ‘훈훈’

2025-04-14 23:28

add remove print link

고흥 교육발전을 위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기부 이어져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공영민)는 기관사회단체 및 기업들이 줄이어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해 지역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고 밝혔다.

김선우 스마트연우팜 대표(왼쪽)와 공영민 고흥군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선우 스마트연우팜 대표(왼쪽)와 공영민 고흥군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1일 스마트연우팜(대표 김선우)에서 200만 원의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했으며, 8일에는 농업회사법인 ㈜지안물산(대표 박인석)이 5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렇게 모인 소중한 기부금은 중고생 인터넷 강의료 지원, 영어·한국사·수학 경시대회 등 교육환경 개선사업과 초중고 신입생 입학축하금, 고등학교 입학 성적우수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된다.

박인석 농업회사법인 (주)지안물산 대표(왼쪽)와 공영민 고흥군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인석 농업회사법인 (주)지안물산 대표(왼쪽)와 공영민 고흥군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영민 이사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고흥 교육을 위해 기부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자들의 소중한 뜻을 받들어 기금 운영과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여 고흥 교육 환경 개선 및 우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의 교육발전기금 조성액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340억 원을 넘어섰으며,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꿈과 목표 실현을 위해 다양한 교육복지 지원사업을 지속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