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오디오 브랜드 블라우풍트, 2025 FIA WEC 2년 연속 참가

2025-04-14 16:24

add remove print link

아이언 링스(Iron Lynx)와 스폰서십 체결… 메르세데스(MERCEDES) AMG GT3로 출전

2025 FIA WEC 2년 연속 참가 사진 / 블라우풍트 제공
2025 FIA WEC 2년 연속 참가 사진 / 블라우풍트 제공
독일 오디오 브랜드 블라우풍트(Blaupunkt)가 최근 2025 FIA월드 내구 선수권 대회(FIA World Endurance Championship, 이하 WEC)에 2년 연속 참가한다고 밝혔다.

1980~1990년대에는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친 해당 브랜드는 지난해 United Autosports 팀과 맥라렌 차량으로 출전한 데 이어 올해는 이탈리아 레이싱팀 아이언 링스(Iron Lynx)와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메르세데스(MERCEDES) AMG GT3 차량으로 LMGT3 클래스에 출전한다.

FIA WEC는 포뮬러1(F1)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로, 6시간, 8시간, 24시간 등의 장거리 내구 레이스를 통해 참가 차량의 성능과 내구성, 제조사의 기술력을 검증하는 무대다. 특히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프랑스 르망에서 개최되는 ‘르망 24시(Le Mans 24H)’는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대표적인 경기다.

Iron Lynx는 유럽 르망 시리즈(ELMS), GT 월드 챌린지 유럽, Ferrari Challenge Europe 등 다양한 국제 대회에서 우승 경력을 보유한 팀이다. 2021년에는 ELMS LMGTE 클래스에서 팀 챔피언십을, Ferrari Challenge Europe Trofeo Pirelli에서는 2021년과 2022년 연속 우승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에는 Iron Lynx가 운영하는 MERCEDES-AMG GT3 차량에 해당 브랜드가 함께한다.

관계자는 “저희는 오디오 기술뿐 아니라 모터스포츠 정신과 혁신을 함께 추구하는 브랜드”라며 “Iron Lynx와의 협업을 통해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브랜드 철학을 전 세계 팬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MERCEDES-AMG와의 시너지를 통해 더욱 강력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브랜드 재도약의 신호탄을 쏘아 올릴 예정이다. 본사는 이를 브랜드 철학과기술력을 동시에 알리는 전략적 행보로 평가하고 있다.

home 이예원 기자 dldpdnjs123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