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남양주시복지재단·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2025-04-14 14:53

add remove print link

관내 다양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복지서비스 연계 지원

경기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 이하 공사)는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발전, 효율적인 복지서비스 연계 및 지원을 위해 14일(월)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원병일, 이하 복지재단),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서상철, 이하 자원봉사센터)와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양주도시공사 이계문 사장(가운데)
남양주도시공사 이계문 사장(가운데)

이번 협약에는 이 사장, 원병일 대표이사, 서상철 센터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 △자연재해, 사회적 재난, 긴급 복지 상황 발생 시 협력 △인프라 활용 및 프로그램 연계 등의 사항이 포함되었다.

원병일 대표이사는 “남양주시의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협력을 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 협력을 통해 지역복지의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상철 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등 다양한 취약계층 위한 실질적인 지원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과 안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우리 주변에는 여전히 어려운 분들이 많고, 온정의 손길을 절실히 기다리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재단 및 자원봉사센터와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청소년 시설을 활용한 사회적 약자 프로그램 추진 등 관내 다양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복지서비스 연계 지원과 진정성 높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