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문화대,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19명 선발

2025-04-14 14:14

add remove print link

글로벌 취업역량 강화 앞장

계명문화대 재학생 19명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2025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최종 선발됐다. 사진은 계명문화대 전경    /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 재학생 19명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2025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최종 선발됐다. 사진은 계명문화대 전경 / 계명문화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 계명문화대 재학생 19명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2025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최종 선발되는 쾌거를 거뒀다.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은 전문대 재학생들에게 전공과 연계된 해외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역량과 전공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해외 취업까지 지원하는 정부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계명문화대 학생들은 국고 지원을 통해 항공료, 국내외 연수비, 해외 체재비 등 1인당 최대 1080만 원을 지원받는다. 출국 전까지 어학과 직무, 인성, 안전교육 등을 포함한 총 50시간 이상의 사전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오는 하계방학 기간부터 영국, 호주,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등지로 파견돼 현지 대학에서 4주에서 최대 8주 동안 어학 및 전공 연수를 받고 현지 적응교육을 받은 뒤, 전공 관련 현지 기업에서 8~12주간의 산업체 실습을 포함해 총 16주간의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특히 이번 선발에선 유아교육 트랙 지원자 전원이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이뤄 더욱 주목받고 있다.

계명문화대는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연속 선정돼 지난해 23명 등 매년 다수의 학생을 해외에 파견하며 다양한 글로벌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취업과 연계해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에는 산업디자인과 이나경 학생이 ‘제4회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 현장학습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