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고급 디저트를 집에서 만들어보세요… 전자레인지 하나면 충분해요
2025-04-12 19:14
add remove print link
새콤한 생딸기를 앙금과 찹쌀 반죽으로 감싼 '딸기찹쌀떡'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디저트가 있다. 딸기로 만드는 과일 모찌, 일명 '딸기찹쌀떡'이다. 새콤한 생딸기를 달콤한 앙금으로 감싼 뒤, 쫀득한 찹쌀 반죽으로 마무리한 이 디저트는 집에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인기 디저트다.

◈ '딸기찹쌀떡' 레시피
필요한 재료는 딸기 5개, 양갱 3개, 찹쌀가루 100g, 뜨거운 물 100g, 설탕 1스푼, 소금 한 꼬집, 옥수수전분 2스푼이다. 양갱이 부족할 경우 팥앙금으로 대체해도 무방하다.
딸기는 당도가 낮고, 신맛이 도는 품종을 고르는 게 좋다. 단맛이 강한 양갱과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다. 준비가 끝났다면, 딸기를 깨끗이 씻은 뒤 꼭지를 떼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낸다.
양갱은 전자레인지에 30초간 돌린 뒤, 부드럽게 으깨어 딸기를 완전히 감싼다. 이때 앙금 밖으로 딸기가 비치지 않도록 하는 게 포인트다.
찹쌀가루에 뜨거운 물, 설탕, 소금을 넣어 주걱으로 섞는다. 전자레인지에 1분씩 돌려가며 가루 냄새가 사라질 때까지 익힌다. 익힌 반죽은 도마에 넉넉히 뿌린 옥수수전분 위에 올려 손으로 납작하게 펼친다.
이제 앙금으로 감싼 딸기를 반죽에 감싸면 '딸기찹쌀떡' 완성이다. 반으로 자르면 딸기, 단팥, 찹쌀떡이 층을 이뤄 단맛, 신맛, 쫀득한 식감이 함께 느껴진다.
딸기찹쌀떡은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과일 모찌로, 당도 높은 디저트가 당길 때 간단하게 시도할 수 있는 조리법이다.

◈ '딸기롤샌드위치' 레시피
딸기가 남았다면 '딸기롤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자. 부드러운 식빵에 크림치즈와 생딸기를 더해 만드는 이 샌드위치는 만들기 간단하면서도 맛이 좋아 집에서 즐기기 제격이다. 필요한 재료는 식빵, 딸기, 크림치즈다.
먼저, 테두리를 자른 흰 식빵 두 장을 밀대로 얇게 민다. 식빵 한 장에는 크림치즈를 넓게 바르고, 손질한 딸기 3개를 일렬로 올린다. 딸기의 뾰족한 끝은 잘라내고, 크림치즈에 잘 밀착되도록 돌돌 만다. 랩핑을 하지 않아도 말린 빵이 풀리지 않아 조리 과정이 수월하다. 완성된 롤을 3등분해 접시에 담으면 '딸기롤샌드위치' 완성이다.
조리 시간은 식빵 해동까지 포함해 10분 이내다. 간단한 간식이나 디저트를 찾을 때 만들어보기 좋다. 식빵을 넓게 펴면 내용물이 안정적으로 고정돼 별다른 도구 없이도 형태를 잘 유지하고, 사진을 찍을 때도 보기 좋다. 딸기 외에 바나나, 키위 등 부드러운 과일을 활용해도 잘 어울린다.
완성된 딸기롤샌드위치는 한눈에 들어오는 비주얼을 자랑한다. 붉은 딸기, 하얀 크림치즈, 식빵이 어우러져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자극한다. 몇 개만 만들면 금세 사라지니 처음부터 넉넉히 만들어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