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정환 전남도의원, ‘청소년 의회교실’ 참석해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2025-04-11 04:26

add remove print link

함평신광중 학생 전남도의회 방문, 지방의원 일일 활동 경험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모정환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함평)은 4월 10일 전남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2025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여한 함평신광중 학생들을 찾아 지방의원 역할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의회교실에는 신광중학생 14명과 모정환 의원이 함께 참석했으며, 입교식 이후 도의원과 대화, 조례안 처리, 3분 자유발언, 수료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도의원과의 대화’ 시간에는 학생들이 모 의원에게 도의원이 된 계기와 역할, 도의원으로서 가장 기억이 남는 활동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질문하고 답하면서 진솔한 소통을 이어갔다.

모 의원은 끝으로 “오늘 이 시간이 여러분에게 소중한 경험과 배움의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의회의 역할을 깊이 이해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꿈을 향해 도전하는 여러분의 빛나는 미래를 위해 전남도의회에서도 아낌없는 응원과 지원을 약속하며, 앞으로 전남을 이끌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소년 의회교실’은 학생들에게 지방의회 역할과 기능을 알리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책임감을 배우는 과정을 경험하게 하고자 매년 운영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