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5년 지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2025-04-11 02:11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5년 지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송경환) 주관으로 오는 19일 9시 30분부터 순천로컬푸드 신대점 앞에서 제55회 지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구의 날’은 매년 4월 22일,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지정된 세계적인 환경기념일이다.
올해의 주제는 ‘Our Power Our Planet(우리의 힘, 우리의 지구)’이며, 이는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발전을 3배 늘리기로 한 제28차 UN기후협약당사국 총회의 약속을 상기하기 위해 설정됐다.
이번 행사는 지구를 생각하는 NO 플라스틱으로 진행되며, 순천YMCA, 순천YWCA, (사)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 순천환경운동연합, 순천시에너지센터, 아름다운가게 전남본부, 와이퍼스 순천지부, 독수리오형제, 농업회사법인 순천로컬푸드(주) 등 지역 내 단체들이 연대하여 순천시민들과 함께해 의미를 더한다.
행사 당일 순천로컬푸드 신대점 앞에서는 자원순환 지구 정거장을 운영하여 우유팩, 멸균팩, 폐건전지, 폐핸드폰, 소형 폐가전, 쇼핑봉투(종이가방), 아이스팩 등을 종량제 봉투(20L), 두루마리 휴지, 지역 농산물(오이)로 교환하고 안쓰는 텀블러, 스티로폼 상자를 기부받아 지역 내 노플라스틱 카페와 순천로컬푸드(주)에 기증하여 공유 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탄소중립 전시 체험 프로그램과 시민들과 함께 순천 신대지구 일원 쓰담걷기 정화 활동도 진행된다.
송경환 상임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힘으로 지구의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재생에너지 확대와 일상생활에서 자원순환 실천으로 하나뿐인 지구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순천 시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