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 용당1동, 용당1동 골목투어단 발대식 개최
2025-04-11 01:22
add remove print link
주민 주도로 살기 좋은 동네 조성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목포시 용당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25일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자생조직과 함께 '용당1동 골목투어단'(단장 : 주민자치위원장 최승남)을 결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단체는 지역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환경을 조성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골목투어단은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자생조직과 용당1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로 구성되었으며, 용당1동 관내를 7개 권역으로 나누어 활동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정기적인 청결 활동을 통한 깨끗한 마을 가꾸기, ▲스토리가 있는 골목 사진 촬영 및 전시,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 실천, ▲주민들의 다양한 민원 접수 및 처리 등이 있다. 활동은 4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최승남 단장은 "골목투어단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주민 사랑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며, 주민 모두가 살기 좋은 용당1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국형 용당1동장은 "골목투어단이 골목 구석구석을 다니며 청결 활동과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의 안부를 살피는 등 주민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