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학숙,대학생들 대상으로 “월드 美, K-Beauty” 특강

2025-04-10 08:29

add remove print link

최에스더 교수와 이명주 학술연구교수,학생들에게 K-Beauty에 대한 포용성과 글로벌 트렌드에 대해 소개
피부 분석과 퍼스널 컬러 진단 등 체험 제공
남도학숙 서울 등 수도권 소재 대학에 재학하는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출신 대학생들 인재양성 요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남도학숙(원장 김재성)은 4월 3일 동작관과 8일 은평관에서 최에스더 교수(K-뷰티학과장, 월드뷰티핸즈 회장)와 이명주 학술연구교수(한국연구재단)를 초청해 "월드 美, K-Beauty"라는 주제로 대학생들을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 특강은 신한대(총장 강성종)와 돌봄정책을 연구하는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원장 장헌일)의 협력을 받아 이루어졌다.

특강을 진행한 최에스더 교수는 국내 최초로 설립한 뷰티구호개발 NGO (사)월드뷰티핸즈의 지난 10년간의 활동을 소개하면서 K-Beauty의 포용성을 강조했다. 또한 급성장하고 있는 K-뷰티테크 글로벌 트렌드를 소개하고 AI기반 디지털피부측정기로 학생들의 피부를 분석하고 개인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명주 교수는 개인 맞춤형 메이크업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퍼스널컬러에 대해 알아보고 진단하는 과정을 진행했다.

최에스더 교수는 "학숙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의 학교, 전공 등이 다양하기 때문에 강사 중심의 교양강좌 보다는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특강 주제를 선정하고 외모관리에 한참 관심을 가질 나이라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려고 최선을 다했는데 다들 열심히 참여해주어서 보람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양강좌를 통해 학생들은 ‘피부진단을 체험하고 퍼스널 컬러 등 관심있던 내용에 대해 들을 수 있어 학숙에서 이런 경험을 한다는게 색달랐다’, ‘피부와 메이크업, 헤어에 대한 전반적인 최신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유익하고 알찬 시간이었다’, ‘뷰티관련 다양한 체험을 통해 내 자신의 피부상태와 퍼스널 컬러를 확인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평소에 내 피부상태가 궁금했었는데 직접 측정한 결과를 분석해주셔서 앞으로 더 효과적인 스킨케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뷰티체험의 시간이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다’, ‘뷰티로 영리적인 활동보다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NGO활동을 하고 계신 교수님들이 존경스럽고 나도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서 이타적인 인생을 살아야겠다’ 등의 다양한 경험과 감동을 밝혔다.

남도학숙은 서울 등 수도권 소재 대학에 재학하는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출신 대학생들을 위한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학업활동에 필요한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 장학지원 등을 통해 가정과 학교의 복합적 기능을 수행하는 인재양성 기관이다.

1994년 2월 동작구 대방동에 850명 규모의 제1학숙을 건립하고 출범한 남도학숙은 지난 2018년 2월 은평구 녹번동에 604명 규모의 제2학숙을 건립하여 총 1,454명의 대학생들이 생활하고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인재양성 기관이다. 그간 남도학숙을 거쳐간 15,000여명의 유능한 인재들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