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취창업지원센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2025년도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 선정
2025-04-09 17:29
add remove print link
“여대생의 성공적인 취·창업 도모”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취창업지원센터는 지난 8일 여성 특성화고생과 여대생의 성공적인 창업과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의 ‘2025년도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본 사업은 여학생들이 선배 여성 CEO와 함께 여성 특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여성경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사업이다.
현업에서 활동 중인 여성 경제인들과의 멘토링, 실무 중심의 워크숍 및 세미나 등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겪는 경제적 문제와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며, 우수 참여 학생에게는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광주여자대학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 경제인으로서의 비전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과의 협력,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여성 경제인들의 커뮤니티 형성을 돕고 글로벌 경제에서 경쟁력 있는 여성 리더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광주여대 취창업지원센터 이진희 센터장은 “미래 여성 경제인 육성대학으로 선정됨으로써, 여성들이 경제 분야에서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 경제인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며, 더욱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