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포항테크노파크, 2025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 육성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2025-04-09 14:18

add remove print link

기술지원부터 사업화지원까지, 10개 기업에 최대 500만 원 지원… 오는 25일 마감

포항테크노파크 전경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포항테크노파크 전경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위크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가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지원에 나서 지역경제활성화를 꾀한다.

이를 위해 포항테크노파크는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 육성 지원사업(기업 수요 맞춤형 비R&D 패키지 지원)’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포항시의 지원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창업보육센터를 졸업한 기업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맞춤형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기술 활용도와 성장 가능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포항시 관내 창업보육센터 및 창업지원기관을 졸업한 지 5년 이내인 포항 소재 기업이며, 기업당 최대 500만 원이 지원된다.

지원 분야는 △기술지원(시제품 제작, 시험·분석, 지식재산권 등) △사업화 지원(제품 디자인, 마케팅, 컨설팅 등)으로, 혁신 기술과 우수한 사업성을 보유한 기업이 우선 선정된다.

한편, 2024년 지원 성과로, JS STEEL(대표 이균철)은 ‘불연 세라믹 메탈릭 외장재 시제품 제작’ 과제를 통해 실규격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뒤, 인덕원 IT밸리 지식산업센터(경기도 의왕시)에 외장재를 납품하며 총 3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배영호 원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창업기업들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망 창업기업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