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호텔컨벤션학과, 부산 관광·컨벤션 ‘국내 산업시찰’ 간다
2025-04-09 10:05
add remove print link
4월 30일~5월 2일, 호텔 및 관광 산업 현장학습…설명회 및 안전교육 진행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호텔컨벤션학과(학과장 이희승)는 4월 8일 교내 상하관에서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부산 일원에서 진행할 예정인 ‘국내 산업시찰’에 앞서 설명회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산업시찰의 학습 목적과 활동 개요를 안내하고, 사전 안전교육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하고 의미 있는 현장 학습을 지원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 1학기 산업시찰은 부산 ‘라마다 앙코르 해운대’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국내 대표 해양관광지의 호텔 및 관광 산업 현장을 직접 돌아보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글로벌 호텔 체인 브랜드인 '윈덤호텔그룹(Wyndham Hotel Group)'의 프랜차이즈 운영 방식을 현장에서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의 실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국내 대표 MICE 산업 거점인 '벡스코(BEXCO)'를 방문해 전시·컨벤션 시설의 운영 시스템을 견학, 관광·컨벤션 산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도모할 계획이다.
호텔컨벤션학과는 이번 산업시찰을 통해 학생들이 이론으로 배운 전공 지식을 실제 산업 현장에 적용하고, 관광·호텔·MICE 산업의 흐름을 체험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전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은 산업시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프로그램에 임할 준비를 갖추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