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원더 제작, KBS '불편해도 괜찮아 시즌7' 12일 첫 방송
2025-04-09 09:15
add remove print link
배우 남보라와 함께하는 화재 대피 안전 체험
해당 방송은 오는 4월 1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55분, KBS1TV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난다.
이번 시즌은 ‘2025 필수 재난 안전 상식’을 주제로, 경기도소방재난본부와 협업해 일상생활에서 꼭 알아야 할 재난 대처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변화하는 재난 유형에 맞춘 안전 수칙을 실생활 사례 중심으로 소개하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실천형 콘텐츠를 지향한다. 첫 방송에는 5월 결혼을 앞둔 배우 남보라가 출연해 숙박시설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대피 요령을 몸소 체험한다.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행동 요령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후 방송에서는 개그맨 이승윤, 셰프 정지선 등 친숙한 출연진이 각자의 개성과 경험을 더해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의 대처법을 소개한다. 유쾌한 설명과 생생한 체험을 통해 안전 정보를 보다 흥미롭게 전달할 계획이다.
본 방송은 매주 5분 분량의 짧은 콘텐츠로 제작돼, 재난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생활 속 실천으로 이어지도록 구성됐다.
관계자는 "오랜 기간 다양한 안전 콘텐츠를 제작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시즌 역시 정확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