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경수·윈터·안유진 등…" 오늘(8일) 전해진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관련 소식
2025-04-08 09:40
add remove print link
청춘 레지던트의 성장스토리에 음악으로 공감하다
국내 최정상 아이돌들이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OST에 참여했다.
8일 tvN에 따르면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리노, 승민, 아이엔, 안유진(IVE), 도경수(D.O.), 윈터(WINTER),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도겸(SEVENTEEN), 민니((여자)아이들) 등이 tvN 새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 OST에 참여한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핀오프 드라마. 청춘 배우 고윤정(오이영 역), 신시아(표남경 역), 강유석(엄재일 역), 한예지(김사비 역), 정준원(구도원 역)이 극 중 종로 율제병원 산부인과를 배경으로 좌충우돌 일상을 보내는 레지던트들의 성장기를 예고한다.
특히 이번에는 사회 초년생의 이야기를 다루는 만큼 ‘언슬전’ 제작진은 “새롭게 시작하는 젊은 청춘들의 이야기에 맞게 오직 젊은 아이돌만으로 OST 라인업을 구성했다”며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개성과 감성을 담은 음악으로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라고 해 관심을 모은다.
이와 함께 공개된 포스터 속에는 ‘언슬전’의 OST를 담당해줄 국내 대표 K-POP 아티스트들 뿐만 아니라 베일에 가려진 가창자의 모습도 담겨 있다. 과연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의 초호화 라인업을 완성할 마지막 퍼즐은 누구일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여기에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의 OST를 맡았던 스튜디오 마음C가 제작에 참여한다. 스튜디오 마음C가 제작한 OST는 배경음악 그 이상의 역할을 하며 극 중 인물들의 감정선을 이끌어갈 중요한 요소로 활약할 예정이다.
tvN 새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오는 12일 오후 9시 10분에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