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한국기행' 오지 4부, 나물 편
2025-04-10 21:35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행' 4월 10일 방송 정보
EBS1 '한국기행' 오지 4부에서는 경북 청도로 여정을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 '한국기행' 오지 4부 - 숲속 요리사
경북 청도 장육산 깊은 골짜기. 그곳에서 전기도 없이 홀로 살아가는 오호환 씨가 있다.
전직 특급호텔 요리사, 현직 나홀로 산골 요리사!
15년 전 그가 골 깊은 이곳으로 들어온 이유는 딱 하나, 자연 그대로의 식재료를 키우고 싶어서였단다.
봄이 되면 산에서 고로쇠 수액 채취하고 표고버섯을 키우느라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오호환 씨.
그런 호환 씨에게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다. 바로 아들들의 교장선생님이자, 오호환 씨의 말벗이라는데~
산속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한 끼 식사! 귀한 손님이 온 만큼 아끼던 장비 꺼내며 요리의 시작을 알린다.
산에서 직접 캔 나물무침에 직접 캐서 말린 나물로 만든 나물밥, 그리고 산수유 꽃으로 멋을 낸 수육까지!
오직 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봄 한 상을 함께 나눈다. 숲속 요리사 오호환 씨의 특별한 봄 속으로 떠나보자.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