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코모도섬 편

2025-04-09 20:40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4월 9일 방송 정보

EBS1 '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3부에서는 코모도섬으로 여정을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EBS1 '세계테마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생은 야생이야, 코모도섬'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생은 야생이야, 코모도섬'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 '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3부 - 인생은 야생이야, 코모도섬

대자연의 경이로움에 모험심이 발동했다. 목적지는 야생 그 자체인 코모도섬! 지구상 마지막 공룡의 자손이라는 코모도드래건(Komodo Dragon)이 살고 있는 곳이다. 입구에서부터 풍겨오는 긴장감. 그곳을 지키는 가이드, 코모도 레인저(Ranger)와 함께 야생 속 코모도를 만나러 간다. 물리면 죽는다! 한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다.

몰려오는 허기를 채우러 세이 바비(Se’i Babi)를 먹으러 간다. 돼지고기를 얇게 저민 후 천천히 훈제해 먹는 인도네시아식 플로레스섬 바비큐! 코삼비(Kosambi) 나무를 이용해 훈연의 향이 한층 풍부하다. 곁들여 나온 국에 밥까지 말아 먹으니 든든해진다.

이제는 바닷속 야생을 만나볼 차례. 코모도섬에 위치한 타카 마카사르(Taka Makassar) 인근에 현존하는 가오리 중 가장 거대한 만타가오리(Manta Ray) 출몰 지역이 있다. 설렘을 안고 거침없이 바다로 뛰어 들어가는 전노민. 그때 응급 상황이 발생한다! 준비도 없고 겁 없이 뛰어들어 조류에 휩쓸릴 뻔한 것. 아찔한 상황 속에서도 해저에서 유유히 유영하는 검은 만타가오리에 시선을 뺏겼다는데. 광활하고 아름다운 야생의 바닷속 만타가오리를 만나보자.

1,200년 동안 선사시대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는 플로레스섬(Pulau Flores)의 베나 마을(Bena Village). 이곳은 여전히 초가집에 살고 마당에 조상들의 돌무덤과 함께 사는 등 선사시대의 옛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다. K-중년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마을의 인도네시아 중년 여인들과 유쾌한 수다가 펼쳐지는데. 화산으로 인해 생긴 온천수는 현지인들의 아지트. 이곳에서 여독을 풀며 여정을 마무리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