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1부, 발리 편

2025-04-07 20:40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4월 7일 방송 정보

EBS1 '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1부에서는 발리로 여정을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EBS1 '세계테마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은퇴 후엔 발리'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은퇴 후엔 발리'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 '세계테마기행' 인도네시아 1부 - 은퇴 후엔 발리

중년, 치열하게 살아온 자신을 위로하고 보상할 시간이자 남은 인생을 계획할 시간! 대한민국 대표 중년 배우, 전노민이 인도네시아(Indonesia)를 찾았다. 세계적 휴양지, 발리(Bali)에서 여정을 시작한다.

가성비 좋은 숙소에서 여유로운 아침을 시작한다. 동네를 한 바퀴 돌며 작은 구멍가게에서 커피도 한 잔, 현지인과 가벼운 농담을 나눠본다. 어슬렁거리다 발리 중심에 있는 전통 마을, 펭리푸란(Penglipuran)을 찾았다. 그런데 갑자기 쏟아지는 비. 실례를 무릅쓰고 마을의 한 집에 들어가는데. 다행히 집주인은 환대로 라면까지 끓여준다! 몸도 녹였겠다, K-아재 전노민 씨의 대화 본능 대폭발! 인심 좋은 인도네시아 사람들 덕분에 몸도 마음도 따뜻해지는 시간이다.

다음 날, 한국 중년남의 로망인 바다낚시를 하러 떠난다! 낚시 포인트로 가는 동안 한국말 잘하는 현지 가이드와 노후 준비 고민 상담이 펼쳐지고. 과연 인도네시아 중년남의 은퇴 후 꿈은?

드디어 도착한 낚시 포인트. 그렇지만 영 물고기가 잡히지 않는다. 그때 직접 작살을 들고 바다로 들어가는 물고기 헌터! 작살로 잡은 물고기를 선상에서 바로 회 떠서 먹는다. 거기에 상추와 마늘, 고추까지 한국인 맞춤 한 상 차림까지! 중년 취향 저격이다. 발리는 역시 한국인들의 한달살이 성지라 할 만하다.

초록빛 물결치는 뜨갈랑랑(Tegallalang)의 계단식 논. 푸릇푸릇한 논을 보면 저절로 어린 시절 추억이 떠오른다. 그곳에서 일하는 할아버지를 만나 일손도 도와 본다.

짧은 만남을 뒤로 하고 향한 누사 렘봉안(Nusa Lembongan). 이곳에서 우뭇가사리를 줄에 엮어 바다에 심고 키운다는 80세 해초 농부. 자식들을 키우기 위해 어떤 일이든 다 해왔다는 할아버지의 인생을 들으며 가장의 삶과 일하는 삶의 의미를 되돌아본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