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배우 하정우 맹추격에도… 개봉과 동시에 9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휩쓴 '한국 영화'
2025-04-05 08:13
add remove print link
하정우 주연 '로비' 맹추격에도 박스오피스 1위 굳건
톱배우 하정우가 연출·주연을 맡은 영화 '로비'의 맹추격에도 개봉과 동시에 9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가 있다.

지난 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승부'는 지난 3일 하루 동안 4만 6912명의 관객을 불러 모으며 9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누적 관객 수는 92만 4645명으로 이번 주말 중 100만 돌파가 확실시된다.
이에 맞서 지난 2일 개봉한 '로비'는 개봉 이틀째인 지난 3일 2만 2019명을 기록해 2위를 차지했다. 누적 관객 수는 6만 3794명으로 개봉 첫날에 이어 '승부'를 넘지는 못했지만 예매율 2위 자리를 지키며 주말 흥행 반등을 노린다.
■ 바둑 영화 '승부'
지난달 26일 개봉한 영화 ‘승부’는 바둑 전설 조훈현(이병헌)이 제자 이창호와의 대국에서 패한 뒤 타고난 승부사 기질로 다시 정상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그린 실화 기반 작품이다. 한국 바둑사에 길이 남을 두 인물의 치열한 승부가 중심을 이룬다.

영화 ‘승부’는 원래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주연 배우 유아인의 마약 투약 혐의로 인해 약 4년간 빛을 보지 못한 작품이다. 유아인은 해당 혐의로 구속 수감됐다가 최근 항소심에서 집행유예로 풀려났다. 공개가 잠정 중단됐던 '승부'는 이후 넷플릭스에서 이탈해 바이포엠스튜디오로 배급사가 변경됐고 극장 개봉을 통해 관객과 만나게 됐다. 극 중 유아인은 조훈현의 제자 이창호 역을 맡아 이병헌과 함께 호흡을 맞췄다.
주연 배우 리스크에도 입소문과 호평 덕에 안정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승부'는 현재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극장 3사 관람객 평점에서도 압도적 수치를 보이고 있다. CGV 골든에그지수는 97%, 롯데시네마 9.4점, 메가박스 9.1점으로, 현재 상영 중인 한국 영화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네이버 평점은 8.73점을 기록 중이며 작품을 실제로 관람한 관람객들은 "실제 경기를 보는 듯한 두 배우의 엄청난 연기력", "이병헌은 조훈현을 엄청 잘 연기하고 유아인은 그냥 이창호더라", "연출, 연기의 디테일이 그 시절에 데려다 놓은 것 같다 영화가 끝나고 원래 인물들을 찾아보니 더 소름 돋는다", "연기, 연출 빠지는 게 없었다", "이병헌과 유아인의 연기력이 정말 대단하다", "덤덤하게 풀어낸 두 천재의 인생을 건 수 싸움", "정말 오랜만에 극장 간 걸 후회하지 않고 돌아왔다. 이병헌, 유아인 배우 앞으로 더 오래도록 두 분 연기를 보고 싶다. 늘 응원하겠다", "기대 안 하고 봤는데 역시 이병헌 연기는 말할 것도 없고 유아인 연기도 너무 좋았다", "이병헌 연기에 감동받았다" 등과 같은 후기를 남겼다.
■ 골프 영화 '로비'
하정우가 연출과 주연을 맡아 지난 2일 개봉한 골프 소재 블랙코미디 영화 ‘로비’는 연구 외길 인생을 걸어온 스타트업 대표 창욱(하정우)이 4조 원 규모의 국책사업을 수주하기 위해 생애 처음으로 로비 골프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담았다.

작품은 하정우가 ‘롤러코스터’(2013), ‘허삼관’(2015)에 이어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세 번째 연출작이다. 함께 출연한 배우로는 김의성, 박병은, 강말금, 곽선영, 강해림, 이동휘, 차주영, 최시원, 박해수 등이 있다.
'로비'는 현재 네이버 평점 기준 8.06점을 기록하고 있다. 영화를 관람한 관람객들은 " 하정우식 개그 잘 맞아서 재밌게 봤다", "배우들 연기 보는 재미가 있는 영화", "주제가 로비다 보니 마냥 재미있기만 한 건 아니지만 중간중간에 나오는 개그코드가 웃기다. 골프에 대한 지식도 있으면 더 재미있을 듯", "하정우 유머 한번 빠지면 답 없는데... 이번 영화도 재밌네", "한국에도 이런 영화가 나올 때가 되지 않았나 싶게. 상당히 유머러스한데 재치도 있고 특별한 영화였다", "전체적으로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인 거 같다. 중간중간 나오는 웃음 포인트로 긴장도 풀리고 재미를 한층 더 올려준다"와 같은 후기를 남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