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한 번 '천만 돌파' 일낼까… 개봉 앞두고 기대 한몸에 받고 있는 한국 영화

2025-04-03 07:12

add remove print link

액션과 오컬트의 신선한 조화

개봉을 앞두고 올해 첫 천만 관객을 돌파할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한국 영화가 있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예고편 중 일부 / '롯데엔터테인먼트' 유튜브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예고편 중 일부 / '롯데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오컬트와 액션이 결합된 신작 영화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가 개봉을 앞두고 2일 제작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마동석, 서현, 이다윗, 경수진, 정지소, 임대희 감독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는 악을 숭배하는 집단으로 인해 혼란에 빠진 도시에 나타난 다크 히어로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어둠의 해결사 팀 ‘거룩한 밤’은 바우(마동석), 샤론(서현), 김군(이다윗)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각자의 능력을 활용해 악의 무리를 상대한다.

마동석은 바위처럼 강한 주먹으로 악마를 사냥하는 바우 역을 맡았다. 그는 캐릭터에 대해 “기본적인 마동석 캐릭터를 유지하되 와이어 액션과 특수효과를 활용해 판타지 요소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스틸컷 / 롯데엔터테인먼트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스틸컷 / 롯데엔터테인먼트

서현은 강력한 퇴마 능력을 지닌 샤론으로 변신했다. 그는 "시나리오를 읽고 단 2시간 만에 출연을 결정했을 만큼 작품에 대한 확신이 있었다"며 "고대어에서 모티브를 얻은 주문을 자연스럽게 소화하기 위해 하루 종일 음성을 들으며 연습했다"고 전했다.

정지소는 악마가 깃든 동생 은서 역을 맡아 새로운 얼굴을 예고했다. 그는 “기괴하고 위태로운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연구와 연습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마동석은 이번 작품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오컬트 호러 장르를 좋아하고 엑소시즘에도 관심이 많았다”며 “단순히 장르적 결합을 넘어 다크 히어로에 대한 갈증이 있었다”고 전했다. 현실적인 판타지를 추구하고 장르적 실험도 시도한 작품이라는 설명이다.

임 감독 역시 오컬트와 액션이라는 서로 다른 장르의 융합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고 밝혔다. “서스펜스를 극대화하면서 액션이 가진 판타지를 녹여내려 했다”며 “두 장르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는 오컬트와 액션 장르가 혼합된 신선한 소재를 다루고 있다. 특히 주연 배우 마동석은 2016년 개봉한 영화 '부산행'(1156만 7662)을 시작으로 2018년 개봉 '신과함께-인과 연'(1227만 8010), 2022년 개봉 '범죄도시2'(1269만 3163), 2023년 개봉 '범죄도시3'(1068만 2411), 지난해 개봉 '범죄도시4'(1150만 1170)까지 모두 천만 관객을 넘으며 국내 배우로서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아 올렸다.

‘범죄도시’ 시리즈는 마동석이 각본과 제작, 기획까지 직접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출연에 그치지 않고 영화 전반을 이끄는 제작자로서의 역량을 입증한 셈이다. 특히 마동석 특유의 속 시원한 액션으로 시리즈 전편 총 5편에서 5872만 명이 넘는 관객을 불러 모으며 흥행을 이어왔다. 이번에는 오컬트 장르가 결합된 새로운 시도로 돌아온다.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마동석의 모습이 어떤 반전을 보여줄지 관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범죄도시4' 공식 포스터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범죄도시4' 공식 포스터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실제로 지난 1월에 공개된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티저 예고편은 2일 오후 2시 기준 무려 55만 뷰를 달성했다. 누리꾼들은 "이건 무슨 마블이 와도 이길 것 같네", "마동석은 못 참지", "마동석 배우님 때문에 기대가 된다 개봉 하면 보러 간다", "한결같은 스토리에 액션인데 왜 안 질릴까", "마동석이 있어서 그런가 귀신이 전혀 무섭지 않을 것 같다", "마동석이 이제는 하나의 장르가 된 듯", "악마를 때려 잡는 영화라니... 오랜만에 극장 가서 스트레스 풀고 와야겠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는 오는 30일 개봉한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서현 스틸컷 / 롯데엔터테인먼트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서현 스틸컷 / 롯데엔터테인먼트
home 용현지 기자 gus8855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