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날부터 수천 명 몰렸다… '스타벅스' 애용자들 반드시 확인해야 할 소식 전해졌다
2025-04-01 15:54
add remove print link
스타벅스·국민은행 '별별 통장' 출시와 동시에 수천 명 몰려
KB국민은행이 스타벅스와 손잡고 선보인 제휴 통장 ‘KB별별통장’이 출시 첫날부터 빠른 속도로 고객 유입을 끌어내고 있다.

1일 금융권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해당 통장을 개설한 고객 수가 3000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KB별별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상품으로 통장 개설일로부터 1년간 최고 연 2.0%의 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 급여이체 이력이 없는 고객이 매월 합산 50만 원 이상 해당 계좌로 입금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월 1매, 연 최대 12매까지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스타벅스 앱 내 간편결제 수단으로 해당 통장을 연동하고 사이렌오더를 통해 음료를 주문하면 리워드 ‘별’이 일 1개, 월 최대 5개까지 추가로 적립된다.
상품명 ‘별별통장’은 국민은행과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별’에서 착안해 만들어졌다. 이번 제휴는 은행권 최초로 스타벅스와의 협업을 통해 실현됐다. 저원가성 예금 확보를 노리는 국민은행과 브랜드 경험 확장을 꾀하는 스타벅스 간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스타벅스는 ‘굿즈 맛집’이라는 별칭에 걸맞게 이번 통장 출시를 기념한 한정판 키링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통장을 개설하고 KB스타뱅킹 앱 내 이벤트에 참여하면 키링을 받을 수 있으며 한정 수량으로 제공되는 만큼 조기 소진 가능성이 있기에 굿즈를 원한다면 서둘러 참여해야 한다.
또한 통장 출시와 함께 스타벅스의 계좌 간편결제 기능도 본격 도입됐다. KB국민은행은 자사 ‘KB국민인증서’를 통해 별도 계좌번호 입력 없이도 간편결제 등록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기존 국민은행 계좌를 활용해 스타벅스 간편결제를 연결한 이용자도 2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스타벅스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가지고 있는 커피 프랜차이즈 중 하나다. 지난 1월 스타벅스 글로벌 웹사이트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스타벅스의 국내 매장 수가 2000개를 넘어섰다. 이는 미국, 중국에 이어 세계 3위 수준이다.
스타벅스가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스타벅스만의 다양한 마케팅 덕분이다. 스타벅스는 단순히 커피와 디저트, 음료를 판매하는 카페에 그치지 않고 텀블러, 키링, 인형 등 다양한 굿즈를 출시하며 고객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단골 고객층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실제로 스타벅스가 2018년 명절을 맞아 출시한 베어리스타 키링과 스포츠 종목을 테마로 한 베어리스타 키링 등은 출시와 동시에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뜨거운 사랑을 받기도 했다.
또한 지점별 테마 이벤트 공간을 마련해 어딜 가든 똑같은 매장 인테리어가 아닌, 보다 색다른 공간을 제공하며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하는 데 있어 재미를 더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