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자원봉사센터, 단체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으로 자원봉사 활성화

2025-04-01 15:01

add remove print link

사업규모에 따라 60만원에서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

대한적십자사 영천시협의회가 지난달 31일 행복 케익만들기 및 케익 나눔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대한적십자사 영천시협의회가 지난달 31일 행복 케익만들기 및 케익 나눔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통해 자원봉사 확산에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사업은 심사를 통해 7개 자원봉사단체가 선정됐다. 사업규모에 따라 60만원에서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한다.

선정된 단체는 △집사랑봉사단(사랑의 집수리) △징검다리봉사단(뚝딱뚝딱 집수리) △춘토마토예술단(요양원 공연) △아이코리아봉사회(농사철 반찬지원) △대한적십자사 영천시협의회(나에게 주는 행복 케익만들기 및 케익 나눔봉사) △두드림(행복한 노년을 위한 찾아가는 실버학교) △미심회(취약계층 어르신 보양식 제공) 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에서 활동한다.

앞서 지난달 31일 대한적십자사 영천시협의회는 회원들과 장애인 30여 명이 함께하는 케익만들기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또 징검다리봉사단은 오는 6일 취약계층의 방, 주방 단열 벽지 시공, 화장실 타일공사 등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구홍우 영천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사업비 지원으로 여러 봉사단체의 지역 내 활동이 활발하게 이어져 자원봉사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센터에서도 단체와의 소통을 통해 많은 관심과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