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8시부터 웨이팅… 광장시장서 진귀한 광경 펼쳐졌다

2025-04-01 10:53

add remove print link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씨가 기획한 팝업

다음 달 6일까지 서울 광장시장에서 열리는 '김밥팝업'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내용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VTT Studio-shutterstock.com
내용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VTT Studio-shutterstock.com

지난해 경북 김천에서 열렸던 '김천김밥축제'에 이어 5종의 이색적인 김밥을 만나볼 수 있는 '김밥팝업'이 서울에서도 열렸다.

지난달 27일부터 진행 중인 '김밥팝업'은 '전국김밥일주'를 집필한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씨가 기획한 팝업으로 ▲경기 군포 부자영김밥의 '미나리삼겹살김밥' ▲제주 엉클톰김밥의 '은갈치김밥' ▲강원 속초 장홍김밥의 '명란김밥' ▲부산 큰손김밥의 '불닭유부팽이김밥' 등을 만날 수 있다. 또 특별 기획김밥으로 꼬마김밥전과 고추장육회 등을 선보인다.

정다현 씨는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4년간 전국 700곳의 김밥 집을 다니며 인스타그램이라는 공간에서 김밥을 소개해 주다 실제로 사람들에게 맛 보여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팝업을 기획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김밥팝업'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광장시장 내 365일장 앞에서 진행되며 김밥 그립 톡, 키링, 돗자리 등 관련 상품을 파는 굿즈존도 마련됐다.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씨 유튜브 채널 '김밥대장'. / 유튜브 '김밥대장' 쇼츠 썸네일 캡쳐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씨 유튜브 채널 '김밥대장'. / 유튜브 '김밥대장' 쇼츠 썸네일 캡쳐

팝업에 직접 다녀온 누리꾼들은 "김밥집 오픈런 했다", "팝업으로 타 지역 새로운 김밥을 먹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 "갈치 김밥 너무 신기하다", "치즈김밥 그립 톡 샀더니 치즈김밥 맛집 추천받았다", "오전 8시부터 웨이팅 있다", "전국 김밥 지도라니 귀엽다", "2시간 웨이팅은 너무했다", "맛있어 보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해 10월 열린 '김천김밥축제'에선 오단이김밥, 톳김밥, 다담김밥, 사명대사호국김밥 등 다양한 김밥이 판매됐다.

김천시는 당초 2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5배에 달하는 10만 명이 몰린 것으로 추산됐다. 이처럼 뜨거운 반응을 얻은 '김천김밥축제'는 ‘2025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지역축제 부문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유튜브 쇼츠, 김밥대장
home 이서희 기자 sh0302@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