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부터 싹 휩쓸었다…최고 시청률 5.1% 뚫고 1위 등극한 '한국 드라마'

2025-04-01 10:07

add remove print link

첫 방송하자마자 동시간대 시청률 1위 등극한 한국 드라마
이동욱, 이광수, 이다희, 이주빈 등 화려한 라인업 자랑하는 tvN 새 드라마

tvN 월화드라마 '이혼보험'이 첫 방송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지난달 31일 첫선을 보인 '이혼보험'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3.6%, 최고 5.1%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전국 가구 기준으로는 평균 3.2%, 최고 4.3%를 기록하며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이혼보험' 속 한 장면 / tvN
드라마 '이혼보험' 속 한 장면 / tvN

드라마 '이혼보험'은 이동욱, 이광수, 이다희, 이주빈 등 인기 배우들이 총출동해 첫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혼보험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보험회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신선한 오피스 로맨틱 코미디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1화 방송은 결혼 박람회장에서 이혼보험을 홍보하다 곤욕을 치르는 노기준(이동욱), 강한들(이주빈), 안전만(이광수), 조아영(추소정)의 모습으로 시작됐다. 그들이 간신히 대피한 후, 한 예비 신부가 찾아와 이혼보험의 취지가 결혼이 불행을 가져온다는 것인지 묻자, 노기준은 "정반대입니다만. 결혼과 이혼의 목적은 둘 다 행복해지기 위해서입니다"라고 답했다.

이 드라마는 천재 보험 계리사 노기준이 꿈에서 본 '보험의 신'에게서 영감을 받아 이혼보험을 개발하는 이야기다. 혁신상품개발팀을 이끌면서도 연이은 실패를 겪던 노기준은 우연한 기회에 이혼 위기에 처한 팀장 나대복(김원해)의 허락을 받아 절친 안전만과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후 이혼을 경험한 강한들이 팀에 합류하고, 놀랍게도 노기준의 '전전전처' 전나래(이다희)까지 싱가포르 법인에서 합류하면서 이혼보험 TF팀의 특별한 여정이 시작된다.

드라마 '이혼보험' 주연 배우 이동욱 / tvN
드라마 '이혼보험' 주연 배우 이동욱 / tvN

'이혼보험'은 첫 방송부터 이원석 감독 특유의 감각적이고 위트 넘치는 연출과 이태윤 작가의 독특한 콘셉트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원석 감독은 "이혼이라는 소재를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했을 뿐만 아니라 선한 영향력이 있는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그는 "관계와 만남에서 상처받은 사람들의 이야기지만, 상처를 극복하는 과정을 유쾌하면서도 감동적인 동화 같은 이야기로 만든 따뜻하고 착한 드라마"라고 차별점을 강조했다.

이태윤 작가는 "이혼을 소재로 했지만 미소 지으며 볼 수 있다는 점이 '이혼보험'의 매력"이라며 "이혼 경력이 있는 주인공들로 사랑뿐 아니라 이혼 이후 겪는 변화, 성장을 통해 깨닫게 되는 삶의 철학을 담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예상치 못한 재난인 이혼이 닥치더라도 극복하고 잘 헤쳐나갈 수 있기를, 그 이후의 삶이 더 나답고 행복해지길 바란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혼보험' 출연 배우 이동욱, 이주빈, 이다희, 이광수 / tvN
'이혼보험' 출연 배우 이동욱, 이주빈, 이다희, 이광수 / tvN

또 제작진은 이동욱, 이주빈, 이광수, 이다희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캐스팅에 대해 "외형은 어른이지만 그 안에는 저마다의 순수함이 엿보이는 어른아이 같은 매력이 있다"며 "행운처럼 최적의 캐스팅이 완성됐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세 번의 이혼을 겪은 보험 계리사 노기준 역의 이동욱은 유쾌한 캐릭터 변신으로 시선을 집중시켰으며, 강한들과의 티격태격하는 첫 만남과 '찐친' 안전만과의 남다른 티키타카로 재미를 더했다.

이주빈은 변화무쌍한 강한들 캐릭터를 통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고, 이광수는 신중하고 효율적인 리스크 서베이어 안전만으로 열연했다. 걸크러시 매력과 엉뚱함을 지닌 전나래 역의 이다희 역시 존재감을 빛냈다.

유튜브, tvN DRAMA

이처럼 '이혼보험'은 신선한 소재와 탄탄한 연출,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을 바탕으로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월화 드라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배우 조보아의 특별 출연이 예고된 tvN 월화드라마 '이혼보험' 2화는 오늘(4월 1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