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배구부, 2025 KUSF 대학여자배구 U-리그 개막전 값진 승리

2025-04-01 04:12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배구부, 2025 KUSF 대학여자배구 U-리그 개막전 값진 승리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배구부는 지난 29일 호남대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2025 KUSF 대학여자배구 U-리그 개막전에서 값진 승리를 거뒀다고 31일 밝혔다.

광주여대 배구부는 2023년에 창단하여 전국대회에서 준우승을 여러 번 차지하였고 2024 KUSF 대학여자배구 U-리그에서는 우승컵을 들어 올린 대학 배구의 신흥 강호이며, 이번 개막전에서는 호남대학교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3:0 승리를 거두어 산뜻한 출발을 하였다.

광주여대는 양궁부를 운영하면서 여러 명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를 배출하여 스포츠 명문 대학으로서의 전통을 유지하고 있으며, 2023년도에는 글로벌 체육 인재 양성을 위하여 스포츠학과를 신설하여 배구부 등 다양한 운동부를 운영하게 되었다.

광주여대 배구부 최성우 감독은 “힘든 훈련에도 포기하지 않고 오늘까지 달려온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이선재 총장님을 비롯한 학교 교직원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 올해도 U-리그의 우승을 목표로 쉬지 않고 달리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