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2025학년도 취업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2025-04-01 04:07

add remove print link

각 단과대학 67명 임명... 진로·취업 프로그램 홍보 강화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총장 이근배)가 학생 취업서포터즈를 임명하며, 진로·취업 프로그램 홍보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전남대 학생처 취업지원실은 3월 28일 도서관별관 지하 취업강의실2에서 ‘2025학년도 취업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고, 각 단과대학에서 선발된 취업서포터즈 67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임명된 취업서포터즈들은 앞으로 1년 동안 각 단과대학 재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동문 인터뷰, 취업 프로그램 홍보 및 모니터링, 취업 스터디 운영, 정기 회의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취업서포터즈들은 각 단과대학의 특성을 반영한 활동 계획을 발표하며, “진로·취업 정보를 누구보다 먼저 접할 수 있어 책임감을 느낀다”며 “동료 학생들이 보다 많은 진로·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난희 학생처장은 “취업서포터즈들이 단과대학에서 적극적으로 진로·취업 정보를 확산해 많은 학생들이 양질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번 활동이 학생들 스스로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전남대 취업지원실은 각 단과대학별 맞춤형 취업 지원을 위해 취업서포터즈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와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