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서 2025년 상반기 지방체육회 순회간담회 개최…지방체육회 자립 방안 논의
2025-03-31 15:30
add remove print link
유승민 회장, 지방체육회 재정 안정화 공약 직접 설명
선수·지도자 처우 개선 등 현안 해결 위한 논의 진행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체육회(회장 오영철)는 31일 오후 베스트웨스턴 플러스호텔 4층 그랜드홀에서 대한체육회 주관 ‘2025년 상반기 지방체육회 순회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유승민 대한체육회장과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을 비롯해 세종시체육회 부회장단, 지도자·선수 대표, 체육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유승민 회장의 공약인 지방체육회 자립 및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유 회장은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지방체육회의 자율성과 재정 안정화를 위한 주요 정책 방향과 체육계 발전 비전을 설명하며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지방체육회의 자율성 확대, 안정적인 재정 기반 마련, 지도자 및 선수 처우 개선 등 각종 현안 해결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오갔다.

오영철 회장은 “유승민 회장의 대한체육회장 당선을 축하드리며, 세종시 체육 발전을 위해 긴밀한 소통과 협력으로 노력하겠다”며 “지방체육회에 대한 대한체육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