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한국기행' 빵지순례 2부, 술빵 편
2025-04-01 21:35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행' 4월 1일 방송 정보
EBS1 '한국기행' 빵지순례 2부에서는 목포로 여정을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 '한국기행' 빵지순례 2부 - 술빵 인생
새벽이면 반짝하고 생기는 목포의 도깨비시장인 ‘구 청호시장’.
그 골목엔 매일 길게 줄이 선다는 특별한 빵집이 있다. 한 시간 줄 서는 기다림 정도는 참을 수 있다는 이들.
이들이 애타게 기다리는 건, 다름 아닌 ‘술빵’?! 20년 같은 자리에서 술빵을 빚어왔다는 임상배, 최은혜 씨 부부.
영암에서 공수해 오는 동동주에 물 대신 신선한 우유를 넣어 직접 손으로 반죽, 12시간을 꼬박 전통 방식으로 발효시켜 만들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맛이 특징이라는데.
게다가, 부부의 술빵이 인기가 있는 건 ‘착한 가격’ 20년 동안 단 한 차례도 가격을 올리지 않았다고.
누가 뭐래도, 술빵 하나에 정성을 다하는 부부. 부부가 이토록 술빵에 진심인 데는 사연이 있다.
젊은 날, 아파트 공사장에서 일하다 떨어져 죽을 고비를 넘겼다는 남편 상배 씨.
모든 걸 잃어 좌절할 때, 그를 다시 일으켜 준 것이 다름 아닌 이 ‘술빵’이었다는데.
그렇게 열심히 술빵을 빚어온 20년. 드디어, 2025년 부부는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다.
과연 부부의 인생에도 따뜻한 봄날은 찾아올까. 술빵과 함께 열심히 빚어온 한 부부의 인생 이야기를 만나본다.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