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한국기행' 빵지순례 1부, 무인 빵집 편

2025-03-31 21:35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행' 3월 31일 방송 정보

EBS1 '한국기행' 빵지순례 1부에서는 전북 완주로 여정을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EBS1 '한국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우리 마을 ‘빵’ 터졌네~'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EBS1 '한국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우리 마을 ‘빵’ 터졌네~'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 '한국기행' 빵지순례 1부 - 우리 마을 ‘빵’ 터졌네~

전북 완주 화산면. 보이는 건 논과 밭뿐인 한적한 시골 마을이 최근 입소문 듣고 찾아오는 외지인들로 그야말로 ‘빵’ 터졌다는데.

그 변화를 만든 주인공은 다름 아닌 작은 ‘빵집’.

그런데, 이 빵집 뭔가 수상하다! 들어가는 손님은 있는데, 맞아주는 주인이 없다?!

빵을 고르는 것부터, 계산까지 모두 손님이 직접 해야 다는 이 시골 빵집은 이름하여 ‘무인 빵집’

누구나 눈치 볼 필요 없이 빵집에 앉아 맛있는 빵을 먹으며 쉬었다 갈 수 있어 동네 어르신들은 물론, 외지인들의 발길 끊이지 않는단다.

그렇다면 겁도 없이 이 외딴 시골 도롯가에 빵집을 연 이는 누구일까?

10년 전, 답답한 도시 생활에 지쳐 귀촌했다는 최미경 씨.

작게 문을 연 문화공간의 관리비를 마련하기 위해 빵을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입소문 나며, 이제는 어엿한 빵집으로 자리를 잡았다는데.

조용한 시골 동네 ‘빵’ 터지게 만든 수상한 빵집! 그 맛있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