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 국방군사계열, 착복식 및 승급식 개최

2025-03-30 16:44

add remove print link

미래지향적 국방 리더로서의 힘찬 도약 다짐

영진전문대학교 국방군사계열 재학생들이 지난 27일 착복식 및 승급식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영진전문대학교 국방군사계열 재학생들이 지난 27일 착복식 및 승급식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전문대학교 국방군사계열은 최근 교내 정보관 국제세미나실에서 신입생과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착복식 및 승급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국방군사계열, 공군 부사관학군단의 일원으로서 명예와 자긍심을 지니고 학업과 생활에서 모범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날 박종백 교학부총장, 교수진, 관계자들이 참석해 착복식을 마친 신입생들과 승급식을 거친 재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신입생들에겐 군사교육의 첫걸음을 내디디는 의미를 되새기고, 2학년생들에게는 강인한 정신력과 실무 역량을 갖춘 부사관으로 성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각 학년별 학생 대표들에겐 임명장이 수여되며, 학업과 훈련에 대한 책임감을 높였다.

김기병 국방군사계열부장(교수)은 “신입생들은 이제 군인의 기본 소양을 배우고, 재학생들은 한 단계 더 성장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있다”며 “학업과 훈련에 성실히 임해 대한민국의 국방을 책임질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영진전문대 국방군사계열은 전국 최초이자 유일하게 육·해·공군 본부와 협약을 체결하고 항공정비부사관, 의무부사관, 전투부사관 등 각 군(軍)의 최정예 부사관을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