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싹 속았수다 공개시간 몇 시… 제목 뜻은?
2025-03-28 15:25
add remove print link
최종장 4막(13~16회) 공개를 앞둔 '폭싹 속았수다'
폭싹 속았수다 공개시간에 관심이 쏠린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가 4막(13~16회) 공개를 앞두고 있다. 아이유와 박보검이 주연한 이 작품은 비영어권 TV쇼 부문에서 공개 3일 만에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당시 시청자는 360만 명에 달했고, 한국 포함 24개국에서 톱 10에 올랐다.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에서 태어난 반항적인 소녀 애순(아이유)과 순박한 청년 관식(박보검)의 이야기를 담았다. 드라마는 사계절을 배경으로 두 사람의 인생과 사랑을 그린다. 아이유는 극 중 애순과 금명, 두 인물을 오가며 1인 2역을 펼친다.
극본은 임상춘 작가가, 연출은 김원석 감독이 맡았다. 임 작가는 '쌈, 마이웨이', '동백꽃 필 무렵'을 썼고, 김 감독은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로 이름을 알렸다.
지난 24일 공개된 4막 예고편도 눈길을 끈다. 웨딩드레스를 입은 금명(아이유)의 환한 웃음과 손을 흔드는 영범(이준영)의 미소가 담겼다.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어른이 된 애순(문소리)과 관식(박해준)의 겨울, 그리고 금명과 은명(강유석)의 순간들이 교차한다.

금명의 내레이션도 인상적이다. "누가 다시 오고 새로 올지 몰라서 두근두근. 그리고 마침내 특별히 잊지 못할 겨울이 오고 있었다", "새천년의 겨울, 우리는 저마다 사고 칠 준비를 하고 있었다"는 대사가 궁금증을 자아낸다.
4막에서는 각자의 인생 속 빛났던 순간들이 모여 희망을 향한 여정이 펼쳐질 전망이다.
한편, 폭싹 속았수다 뜻에도 눈길이 쏠린다. 많은 사람이 제목 '폭싹 속았수다'를 '속았다'는 뜻으로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의미의 제주 방언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4막은 28일 오후 4~5시쯤 공개될 예정이다.